살해협박 가수 아이유 소속사, 팬 에티켓 공지 "사전 숙지 당부, 위반 시 자격 박탈"
아이유의 소속사인 EDAM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팬 에티켓을 발표했습니다.
이 팬 에티켓은 아이유와 그의 소속 아티스트의 안전과 건전한 팬덤 문화를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지침입니다.
소속사는 이러한 팬 에티켓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에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공식 제재 및 벌금 부과가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팬 여러분은 이러한 지침을 잘 숙지하고 활동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팬 에티켓의 내용은 아이유의 공식 스케줄 이외의 사적 공간을 방문할 때, 공항 시설 내에서의 무분별한 생중계와 촬영, 아티스트에 지나치게 밀착하는 행위, 비공개 스케줄 현장을 방문할 때, 그리고 공식 오프라인 행사 도중 무단 이탈하는 행위 등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팬 에티켓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경고 없이 공식 팬클럽 유애나 가입 자격이 박탈되거나 공식 스케줄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음을 밝혔습니다.
이러한 위반 제재 내용은 추후 개정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팬 에티켓의 필요성은 최근 아이유를 상대로 살해 협박 신고가 접수되어 사옥 및 다른 장소에서 수사 기관이 긴급 출동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이러한 폭력적 행위를 엄중히 조사하고 허위 신고에 대해서도 강력한 처벌을 강조하며 아티스트의 안전 보호를 최우선으로 다루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팬 에티켓을 지키는 것은 아이유와 소속 아티스트의 안전과 복지를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팬덤 문화를 더욱 건전하고 즐겁게 만들어 나가는 것도 중요한 목표 중 하나입니다.
팬들은 아티스트와의 접촉을 원하고, 그들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접촉과 응원은 항상 상호 존중과 양심적인 행동을 수반해야 합니다. 팬 에티켓은 팬들 간의 에티켓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와 팬 간의 상호 존중과 이해 관계를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생중계와 촬영, 아티스트에 지나치게 밀착하는 행동, 그리고 비공개 스케줄 현장을 방문할 때의 규제는 아티스트의 개인 공간과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티스트 역시 일상 생활과 개인 공간을 존중받을 필요가 있으며, 팬들 역시 그들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속사는 이러한 팬 에티켓을 통해 팬덤 문화의 발전과 건강한 팬-아티스트 관계를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팬들 역시 이러한 지침을 따르면서 아티스트를 지지하고 사랑해주기를 바랍니다.
EDA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EDA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티스트의 안전 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건전한 팬덤 문화 형성을 위해 아이유 팬 에티켓을 안내드립니다. 해당 팬 에티켓을 위반할 시, 당사는 온-오프라인상에서 공식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페널티 역시 부여할 수 있습니다. 팬 여러분들께서는 활동에 있어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래 내용을 반드시 사전 숙지 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팬 에티켓 안내]
1. 회사, 녹음실, 연습실, 헤어/메이크업 샵 등 공식 스케줄을 제외한 장소와 본가, 거주지 등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사적 공간의 방문을 금지합니다.
2. 해외 스케줄을 위한 공항 입,출국 시 입, 출국장 내부 (출입국 심사장, 보안검색대, 수하물 수취 구역) / 면세점, 라운지 등 모든 공항 시설 내 / 기내에서의 무분별한 현장 생중계, 촬영은 일반 이용객과 관련 직원에게 불편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어 이를 일체 금지합니다.
3. 오프라인에서 일정 범위 이상으로 아티스트에게 밀착하는 행위, 지속적으로 연락, 방문, 대화, 신체 접촉 등을 시도하는 등 위에 해당되는 모든 행위를 아티스트의 가족, 지인, 친구 등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해 금지합니다.
4. 공식 스케줄을 제외한 비공개 스케줄의 경우, 주최 측의 요청으로 인한 외부 노출 자제와 업무상 보안 유지를 위해 사전 공개할 수 없는 일정이므로, 현장 방문을 금지합니다.
5. 공식 오프라인 활동 시, 현장 스태프와 경호원분들의 안내를 따르지 않고, 무단으로 이탈하는 행위, 현장 스태프의 인솔 지역을 이탈해 출입 금지 구역(대기실, 주차장 등)에 진입하는 행위, 타 아티스트 팬과의 과도한 분쟁, 현장 스태프 및 경호원에 대한 폭언/폭행 등 독단적인 판단하에 팬과 아티스트에게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6. 이외에도 팬 활동을 위해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허용된 공간 외에서의 사진, 동영상 촬영 또는 녹음하는 행위, 아티스트의 개인 신상 정보를 사고파는 행위, 아티스트 국내외 입출국 시 항공편, 좌석 등 항공 정보를 사고파는 행위, 아티스트 관련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기타 협조 요청에 불응하는 행위 역시 일체 금지합니다.
상기 사항에 준하여 기타 팬으로서 하지 말아야 하거나 팬덤으로부터 지탄받을 수 있는 사회통념적 부적절한 행위를 일체 금지합니다.
[팬 에티켓 위반에 대한 당사의 제재]
1. 본 팬 에티켓을 위반하는 행위 적발 시, 사전 경고 없이 아이유 공식 팬클럽 ‘유애나’의 가입 자격 및 혜택이 제한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2. 아이유 공식 스케줄(공연, 공개방송, 팬사인회 등) 진행 시 사전 안내 없이 입장이 제한되거나 참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녹음·녹화된 자료의 삭제를 요구받을 수 있으며, 강제 퇴장 조치될 수 있습니다.
4. 에티켓을 위반하는 행위의 정도가 심각하여 범법 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시, 민·형사 등의 법적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위반 제재에 대한 내용은 추후 개정될 수 있습니다.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명 대표 부부 법카 부정 사용 제보자 공개 기자 회견, "명백한 범죄, 진실 말해 편해지길" (0) | 2023.10.18 |
---|---|
충남 논산, 중학생이 40대 여성 납치·성폭행, 초등학교에서 범행 (1) | 2023.10.18 |
전 테니스 선수 이형택 큰딸, "동생과 차별한 부모, 연 끊고파" 충격고백, 금쪽상담소 (1) | 2023.10.18 |
방탄소년단 BTS 정국, '2023 MTV EMA' 퍼포머 확정,파리에 뜬다, 11월 3일 'GOLDEN' 전세계 동시 발매 (0) | 2023.10.18 |
전동킥보드 여학생 4명 함께 올라타 도로 역주행, 헬멧도 미착용, 누리꾼들 "정신차려라" (0) | 2023.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