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레드벨벳 슬기, 매니저 갑질 논란 사과, "발 아파 잘못된 판단"

by niceharu 2024. 7. 13.

레드벨벳의 슬기가 최근 매니저와 신발을 바꿔 신은 일이 논란이 되면서 사과를 했어요. 13일에 슬기는 "최근 연습 중에 발에 물집과 상처가 생겼어요. 공항에서 신은 신발은 굽이 높지 않아서 괜찮을 줄 알았고, 그래서 여분의 운동화를 챙기지 못했어요. 제 부주의였어요"라고 설명했어요.

 

 

슬기는 걸어다니다가 발에 상처가 더 나서 매니저의 제안으로 신발을 바꿔 신었다고 해요. 그녀는 "발이 아파서 다른 방법을 생각하지 못하고 순간적으로 잘못된 판단을 했어요. 실망하신 분들께 죄송하고, 매니저님께도 죄송해요"라며 매니저에1게도 사과했다고 전했어요.

 

이 일이 발생한 건 12일, 레드벨벳이 'K-MEGA CONCERT IN KAOHSIUNG' 참석을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대만 가오슝으로 출국할 때였어요. 슬기는 협찬받은 의상과 가방, 신발을 착용하고 포즈를 취했죠.

 

문제는 공항 내부에서 슬기와 멤버들의 모습이 찍히면서 시작됐어요.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진 사진과 영상에서, 슬기가 원래 신었던 하이힐을 매니저가 신은 모습이 포착됐어요. 매니저는 양말 위에 하이힐을 신고, 여러 개의 가방을 들고 멤버들을 따라가고 있었죠. 반대로 슬기는 매니저가 신었던 운동화를 신고 있었어요.

 

 

이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갑론을박을 벌였어요. 일부는 "신발 하나 못 챙기다니", "매니저가 불편한 하이힐 신고 짐까지 들고 다니는 게 마음 아프다", "매니저가 무슨 하인도 아니고"라며 슬기를 비판했어요. 또 "신발을 바꿀 거면 매니저 짐이라도 들어줘야지", "친구라도 맞지 않는 신발은 안 바꿔 신는다. 이건 갑을 관계다" 등의 의견도 있었어요.

 

하지만 다른 누리꾼들은 슬기를 옹호했어요. "다음 날 무대가 있어서 매니저가 바꿔 신자고 했을 거다", "슬기가 신발을 강제로 빼앗은 것처럼 말하는 건 과장이다", "전후 상황을 알아야 한다. 나도 친구랑 신발 바꿔 신은 적이 있다" 등의 의견이 있었어요.

 

한편, 데뷔 10주년을 맞은 레드벨벳은 ‘2024 Red Velvet FANCON TOUR ’를 개최해요. 8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시작해서 방콕, 자카르타, 마닐라, 마카오 등 총 5개 지역에서 공연을 할 예정이에요.

 

슬기가 매니저와 신발을 바꿔 신은 상황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슬기는 공항에서 신던 신발이 굽이 높지 않아서 괜찮을 줄 알았대요. 그런데 걸어다니다 보니 발에 상처가 더 나서 매니저가 신발을 바꿔 신자고 제안했어요. 슬기는 그 제안을 받아들였고, 이로 인해 매니저가 하이힐을 신게 됐죠.

 

온라인에 올라온 사진과 영상이 퍼지면서 슬기와 매니저 사이의 이 일이 논란이 됐어요. 일부 누리꾼들은 슬기가 매니저에게 부당한 일을 시켰다고 비판했어요. 그들은 슬기가 자신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매니저에게 불편을 강요했다고 봤어요. 특히 매니저가 하이힐을 신은 채 여러 개의 가방을 들고 있는 모습이 논란의 핵심이 됐죠.

 

반면에 슬기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매니저가 자발적으로 신발을 바꿔 신자고 했을 것이라고 말했어요. 그들은 슬기가 무대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 이런 선택을 했을 거라고 봤어요. 또한, 이런 일이 실제로 많이 일어난다고 말하며 슬기를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이 논란이 커지자 슬기는 공식적으로 사과했어요. 그녀는 자신의 부주의로 이런 일이 생겼다고 인정하고, 매니저에게도 사과했다고 밝혔어요. 슬기는 앞으로 더 신경 쓰겠다고 다짐했죠.

 

이 일은 연예인과 매니저 사이의 관계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어요. 많은 사람들은 연예인이 매니저를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반면에 연예인의 입장에서는 무대에서 최상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때로는 매니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죠. 이 두 가지 입장이 충돌하면서 논란이 생긴 거예요.

 

또한, 이 일은 연예인의 이미지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어요. 작은 실수 하나가 큰 논란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연예인들은 항상 조심해야 해요. 특히, 공공장소에서는 더 신경 써야 하죠.

 

결국 이 일은 슬기에게도, 팬들에게도, 그리고 대중에게도 큰 교훈이 됐어요. 앞으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더 신경 써야겠죠. 슬기는 이번 일을 통해 더 성장할 거라고 믿어요.

 

마지막으로, 이번 일을 계기로 연예인과 매니저 사이의 관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요. 매니저는 연예인의 일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들의 인권과 존중도 중요해요. 연예인과 매니저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죠.

 

슬기는 이번 일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을 거예요. 앞으로는 더 신중하게 행동할 거라고 믿어요. 팬들도 슬기를 응원하며, 그녀가 이번 일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지해줘야겠죠.

 

슬기의 사과와 앞으로의 다짐을 통해, 이번 논란이 잘 해결되길 바라요. 슬기와 레드벨벳이 앞으로도 좋은 활동을 이어가길 기대해요. 그리고 팬들도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성숙한 팬덤 문화를 만들어 가길 바래요.